김성진 광산을 예비후보, 광산 경전철 구축 공약 발표
 

김성진 예비후보

김성진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는 28일 ‘더 좋은 광산’을 만들기 위한 ‘7대 광산 혁신 솔루션’ 두번째인 ‘수완∼하남산단∼광주송정역∼광주공항 경전철’ 구축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하철 2호선과 연계해 수완에서 하남산단-∼광주송정역-∼공항까지 경전철을 구축, 광주시내 어디서든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을 용이하게 하고 산업단지간의 집적화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또 “광산구민은 물론 북구민들까지 광주송정역 접근성을 향상시켜 교통권을 보장하고 향후 군 공항 이전에 따른 개발과 연계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하남산단, 평동산단, 광주송정역, 광주공항이 모두 광산에 있음에도 교통망의 부재로 산업단지의 집적화도, 지역상권 발전도, 지역민의 교통접근성도 모두 열악하다”며 “지하철2호선과 연계 진행될 경전철 구축은 광산구 뿐만 아니라 광주시 발전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촘촘한 교통망으로 향후 에너지 밸리까지 각 산단 간의 연결이 가능해져 광주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해 각 산업단지들의 연계 발전을 용이하게 해 광주가 하나의 산업클러스터로 작동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