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3기 도시재생 리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최

14일까지 수강생 모집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광역시 동구가 유휴 공간을 활용한 지역혁신 방안 및 로컬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제3기 도시재생 리노베이션 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6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계림1동 푸른길공원과 충장동 동부소방서 일대의 재생이슈를 발굴하고 유휴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청년 창업자·기획자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3주간(매주 화·목, 오후 6시30분~9시)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총 30명이다. 기획팀(재생이슈 도출), 창업팀(유휴 공간 활용 창업)으로 나눠 공통강의, 현장답사, 팀별 워크숍 및 멘토링, 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한다.

특히 ‘빈집 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해 대상지 내 빈집·빈점포를 활용해 사업 신청 가산점을 부여하고, 우수 아이디어 사업은 공모사업 연계를 통해 사업 실현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창업 컨설팅 등 도시재생 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할 방침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사람중심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인적인프라 구축이 가장 큰 선결과제이다”며 “창업과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