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플루언서, 인플루언서 전용 커머스 ‘잇샵’ 론칭

잇플루언서 제공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가 4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잇샵(itshop)’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잇샵’은 잇플루언서(itfluencer)에 가입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폐쇄형 커머스 서비스다. 오픈형 커머스 대비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을 위탁해 쇼핑몰 형태로 판매한다. 잇샵 제품은 인플루언서가 활동을 통해 받은 리워드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다.

잇플루언서는 추후 오픈형 인플루언서 커머스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론칭한 잇샵은 오픈형 커머스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테스트 서비스다. 잇샵을 이용하는 인플루언서의 관심 및 판매 제품 데이터를 서비스 개발에 활용해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반 커머스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잇플루언서 이장원 대표는 “인플루언서 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플루언서와 팔로워의 성향 분석을 통해 브랜드 제품 판매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것”이라며 “이번 ‘잇샵’ 론칭을 시작으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연결을 넘어 브랜드 제품 판매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잇플루언서는 함샤우트 플랫폼 사업부에서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이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중개 방안으로 기술 특허를 취득하고 미디어링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다방면으로 서비스 가치를 확대하고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