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원봉사단체協 ‘힘찬 출발’

신임 회장에 이봉석씨 선출

쌀 1천200가마 기부도 눈길
 

전남 강진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신임 회장에 이봉석(51·사진)씨가 선출됐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 강진군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회원 및 내빈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2019년 사업결산 보고 및 2020년도 사업계획 보고, 기타 안건 상정 및 처리, 제2대 회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제3대 회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3대 회장으로 이봉석 신임회장이 선출됐다.

특히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이·취임식 행사를 생략하고 취임식 화환 대신 2천700만 원 상당의 쌀 10㎏ 1천200가마를 후원받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김병환 이임회장은 “2년 동안 활발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라며 “그동안 추진하지 못했던 사업과 아쉬운 점들이 많이 있지만 차기 회장님이 잘 해주시리라 믿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봉석 신임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따뜻한 지역사회의 울타리가 돼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강진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15년 창립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직능·기능별 전문자원봉사단체 지원, 축제 자원봉사자 파견, 상·하반기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예쁜집 클린데이, 김장나누기,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공,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사양성 및 교육, 정 듬뿍 사랑 듬뿍 명절음식나눔, 군민행복희망나눔사업 등에 참여해 자원봉사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