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올해 확장적 예산편성

최대 규모 신속집행 추진 ‘박차’

전남 영광군은 13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세부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보고회에서는 1억 원 이상 세부사업의 앞으로 추진계획 및 애로사항 등을 보고 청취가 이뤄졌으며 신속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따른 긴급입찰, 선급금 집행 활성화, 추경예산 성립 전 사용 등을 통한 방안 마련이 논의됐다.

올해 영광군은 정부방침에 맞춰 확장적 예산편성을 통해 2020년 본예산액은 5천139억 원이다. 이는 지난해 본예산액 4천423억 원 대비 16.19%인 716억 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신속집행 대상액은 3천510억 원(2019년 2천775억 원)이며 목표액은 대상액의 57%인 2천1억 원으로,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 추진 금액이다.

영광군은 목표액 달성 및 적극적인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수시로 점검 회의를 개최해 사업추진 중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집행 실적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 밀접한 소비·투자분야를 적극적으로 집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비비 및 재난관리기금을 적극 활용하여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를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감염 예방 물품을 배부하도록 지시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