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영광
영광군 올해 확장적 예산편성
영광군 올해 확장적 예산편성

최대 규모 신속집행 추진 ‘박차’

영광 2단
전남 영광군은 13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세부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보고회에서는 1억 원 이상 세부사업의 앞으로 추진계획 및 애로사항 등을 보고 청취가 이뤄졌으며 신속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따른 긴급입찰, 선급금 집행 활성화, 추경예산 성립 전 사용 등을 통한 방안 마련이 논의됐다.

올해 영광군은 정부방침에 맞춰 확장적 예산편성을 통해 2020년 본예산액은 5천139억 원이다. 이는 지난해 본예산액 4천423억 원 대비 16.19%인 716억 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신속집행 대상액은 3천510억 원(2019년 2천775억 원)이며 목표액은 대상액의 57%인 2천1억 원으로,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 추진 금액이다.

영광군은 목표액 달성 및 적극적인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수시로 점검 회의를 개최해 사업추진 중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집행 실적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 밀접한 소비·투자분야를 적극적으로 집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비비 및 재난관리기금을 적극 활용하여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를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감염 예방 물품을 배부하도록 지시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