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장성삼계 임대주택 국민 90가구·영구30가구 공급
국민, 26일∼3월3일,영구 24일∼3월3일까지 청약접수

LH 광주·전남본부는 전남 장성군 삼계면 사창리 장성삼계지구 1블록에 전용면적 기준 국민임대 29·46㎡, 영구임대주택 26㎡ 규모 120가구를 공급한다./LH 광주·전남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전남 장성군 삼계면 사창리 장성삼계지구 1블록 국민임대주택 90가구, 영구임대주택 30가구 등 120가구를 동시에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국민·영구임대주택은 무주택 서민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것으로 국민임대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29·46㎡, 영구임대주택은 전용면적기준 26㎡다. 입주는 내년 1월 예정이다.

장성삼계지구는 서측과 북측에 위치한 왕복 4차선을 경유해 서해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에 진입이 가능한 광역교통망과 지구 인근 21개 버스노선이 운행되는 대중교통망 등 교통요건이 매우 우수하고 면사무소와 파출소, 우체국 등 행정기관과 초·중·고교 학교시설이 인접해 입지와 교육여건도 상당히 양호한 편이다.

장성삼계 국민·영구임대주택의 임대조건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임대료 부담이 낮은 편이다.

국민임대주택 청약신청은 인터넷 또는 대행접수로 할 수 있다. 인터넷 신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LH청약센터’에서 하면 되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신청자를 위한 대행접수는 오는 26~28일에 진행된다.

신청자 본인이 접수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필요서류를 구비해 LH 삼계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영구임대주택 청약신청은 현장접수로만 진행되며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장성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본인이 접수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필요서류를 구비해 장성군 소재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격, 청약절차와 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모집 공고문(LH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