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친환경 농업 기반구축 사업 공모

신청서 4월 20일까지 접수

영농조합법인 등 단체 대상

화순군청 전경 모습.
전남 화순군은 ‘2021년도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 공모 신청서를 오는 4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은 농업 환경 보전, 친환경 농산물 생산 효율화·규모화·생산비 절감,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 공급·소비 기반 확충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협, 협동조합 등 생산자 단체가 공모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벼는 10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10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자 하는 생산자 단체, 엽채류·과채류·근채류는 2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5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생산자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은 사업비의 80%(국비 30%·지방비 50%)이고, 자부담 20%다.

2021년도 공모 사업 신청서는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은 ▲생산중심형(친환경 농산물 생산·저장·유통 시설 장비와 교육 컨설팅) ▲가공중심형(친환경 농산물 가공·포장·유통 등에 필요한 시설 장비와 교육·체험 시설) ▲소비자중심형(소비자협동조합의 전용 판매장) 등 다양하다.

군은 현재까지 화순읍 1개소, 도곡면 1개소, 춘양면 2개소, 이양면 1개소를 선정해 지원 사업을 완료했고, 올해는 청풍면 지역 친환경 농업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신청 관련 사항은 군청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