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짜파구리, 기생충 열풍으로 전 세계로 뻗어
짜파구리, 기생충 열풍으로 전 세계로 뻗어

22일부터 美아마존서 판매…현지 유명 유튜버 ‘먹방’도
농립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영화 기생충에서 등장하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전망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쇼핑몰 ‘아마존’(AMAZON)에서 ‘짜파구리’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짜파구리를 포함해 한국 식품을 4개를 고르면 1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불닭볶음면 등 온라인에서 인기가 많은 농식품에 대한 판촉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영화 기생충을 상영하는 미국 내 영화관이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영화관 내에 한국 식품을 홍보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유명 유튜버와 함께 한국 식품을 먹는 방법 등을 콘텐츠로 만들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에는 한국 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올라인몰 링크도 연동시킬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기업을 위한 특별 판촉전도 연다. 인도네시아의 ‘큐텐’(Q10), 베트남의 ‘라자다’(Lazada), 태국의 ‘쇼피’(Shopee) 등 온라인몰에서 ‘영화 속 이슈 식품’을 테마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 관계자는 “한류 드라마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치킨+맥주)’ 바람이 불면서 한국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또다른 한류를 일으켜 한국 식(食)문화를 알릴 예정”이라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