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0만 회원과 함께 국민 행복 앞장”

정원주 중흥건설그룹 부회장, 제13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 선출
“전국 80만 회원과 함께 국민 행복 앞장”
 

정원주 제13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
정원주 제13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최근 2020년도 정기총회를 통해 정원주 ㈜헤럴드 회장을 제13대 중앙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정원주 신임 중앙회장은 중흥건설그룹 부회장, ㈜헤럴드(헤럴드 경제, 코리아헤럴드 등) 회장, 광주FC 대표이사 등을 맡으며 여러 사회단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및 자원봉사단체 등에 대한 지원, 소외계층 및 아동,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장애인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 도전에 후원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정원주 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민운동단체로서 회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이 하나 되어 이번 사태를 이겨내고 국민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9년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이라는 고유 목적달성을 위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교육, 바른생활학생봉사단 운영, 자살 예방, 저출산 극복, 법·교통질서지키기 등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면서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