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인문대학 회원 모집

3월 31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광역시 동구가 내달 말까지 ‘2020 동구 인문대학’ 회원을 모집한다.

24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인문대학은 당초 3월 개강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참여회원에게는 인문대학 및 인문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우수참여 회원에게는 수료증 수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주민공동체문화 정착을 큰 주제로, 마을의 문제점을 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협의하는 ‘우리 동네 인문학’, 다름과 차이를 인정하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찾는 ‘상생인문학’ 등 실천적 인문학으로 구성됐다.

또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책·영화 등 문화예술에 투영된 5월의 의미를 알아보는 ‘5월 인문학’ 강좌, 동구 인문원형(인물)발굴 및 기록화사업을 통해 발굴된 ‘동구의 인물 관련 장소 답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깊이 접근해 보는 강좌도 마련됐다.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대학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인문의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동구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