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코로나19 종료까지 다중 시설 운영 중단

지역 유입 차단 총력·방역 강화

적벽투어 등 관광 일정도 수정

화순군이 코로나 19 유입을 막기위해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우리고 있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전국적으로 확진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 활동을 강화한다. 또 공공시설 및 문화·관광 프로그램 운영도 무기한 중단한다.

군은 2월말까지 임시 휴관하기로 한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화순열린도서관·수영장·청소년문화의집·장난감도서관), 산림 휴양시설(백아산자연휴양림· 한천자연휴양림·목재문화체험장),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와 이용대체육관 등 다중 이용시설을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휴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화순열린도서관의 문화 프로그램과 무료 영화 상영회 등 해당 시설에서 운영하던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을 중단한다. 도서관 대출 도서의 반납 기한은 휴관 기간만큼 자동으로 연장된다.

나드리노인복지관, 읍·면 지역 마을 경로당, 경로식당, 노인일자리 사업 등 노인 복지 시설과 사업도 운영을 중단한다.

군은 경로식당(3곳·하루 평균 270여 명 이용) 운영을 중단하는 대신 밥과 반찬을 개별적으로 포장해 ‘결식 우려 어르신’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설렘화순 버스투어(적벽투어) 운영 일정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애초 군은 3월 21일부터 설렘화순 버스투어를 운영할 계획이었다.

문화관광 현장에서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해설 활동도 내달 1일부터 중단한다.

군 관계자는 “대구와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확진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선제 예방 대응 차원에서 다중 이용시설과 사업 운영 등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운영 재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