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주얼리학부 송해랑씨 은상 등 다수 입상

광주대, 대한민국 수공예 문화상품 공모대전 대상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김소윤 석사과정 ‘영예’
패션주얼리학부 송해랑씨 은상 등 다수 입상
 

‘2020 대한민국 수공예 문화상품 공모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광주대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김소윤 대학원생(왼쪽)과 은상을 받은 송해랑(패션주얼리학부 졸업)씨. /광주대 제공

광주대학교는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김소윤(석사과정) 대학원생이 ‘2020 대한민국 수공예 문화상품 공모대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김씨의 출품작인 ‘무등산의 사계’는 무등산의 이미지를 현대생활에 맞는 용도로 단순하게 조형화해 주방용품 세트로 디자인했다. 주방용품 세트는 가링과 흑단 원목을 주재료로 소반, 쟁반, 3단합, 수저통, 컵 받침, 캔디볼로 구성돼 있다. 흑단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서석대와 갈대, 무등산 수박 등을 새겨 넣어 무등산의 사계를 무게감 있게 표현해냈다.
 

‘2020 대한민국 수공예 문화상품 공모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광주대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김소윤 대학원생이 출품한 ‘무등산의 사계’. /광주대 제공

특히 김씨의 ‘무등산의 사계’는 무등산의 사계절을 레이저 조각기 등의 첨단장비를 사용해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했으며, 수공예 공모대전의 취지에 맞게 수가공하는 등 광주다움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광주대 동문인 송해랑(패션주얼리학부 졸업)씨의 금속공예 출품작인 ‘식물’이 은상을 받았다. 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최원희(1년) 학생은 특별상을 받았으며, 2학년 이현빈·윤현성·조설빈 학생은 특선을 받았다. 정호준·한샛별(1년)과 윤서빈(2년) 학생은 입선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2020 대한민국 수공예공모대전’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광주시의 지원으로 ‘손끝으로 만드는-광주다움’을 주제로 열렸다. 우수 수공예 및 창의 수공예 문화상품 발굴과 공예인 창작의욕 고취로 공예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