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지재단, ‘사회복지학습동아리’ 모집

3월 13일까지 이메일 접수

4~9월간 200만 원 활동비 지원

사회복지 학습동아리 모집안내. /광주복지재단 제공
광주복지재단이 오는 13일까지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역량 있는 동아리를 모집한다.

사회복지학습동아리는 사회복지관련 주제에 대한 학습 및 토론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부문은 △(심화학습형) 심층지식과 기술습득 동아리 △(전문탐구형) 전문영역별 선택주제에 대한 공동토의와 탐구 동아리 △(사회참여형)지역사회 당면문제에 대한 대안제시 동아리다. 이 외에 기타 학습 및 소진예방 목적(취미 제외)의 동아리도 참가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광주시 사회복지관련 시설·기관 종사자·활동가로 구성된 동아리다. 회원 8인 이상, 월 1회 이상 정기 활동, 최소 3개 이상의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 종사자 참여(권장)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재단은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개 동아리를 최종 선정한다. 선발된 동아리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100~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 받는다.

신청은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포스터 참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50여 명(176개소)의 사회복지사가 참여했으며, 사회복지사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분야별 학습 지원을 통해 주도적 학습의지 고양과 참여자간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