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람이좋다’ 루나가 고 이지은을 언급했다. 이후 잡음이 이어지고 있다. 친구 죽음을 두고 유가족의 SNS 글이 조명된 것.

루나는 3일 방송된 MBC 교양 프로그램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이날 루나는 자신과 같은 꿈을 꾸던 절친한 친구 이지은의 납골당을 찾아 눈물을 쏟았다.

그는 고 이지은에 대해 "내겐 가족과 같았다. 우리 집에 같이 살기도 했다. 둘도 없는 친구였는데 많이 고통스러웠을 거라 생각한다"며 "그렇게 가버릴 줄 몰랐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자신을 자책하며 친구의 죽음을 슬퍼했다. 이에 방송 이후 이지은 사망 등의 키워드가 주요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안착하며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방송 후 자신을 이지은의 동생이라고 소개한 ㄱ씨는 인스타그램에 ‘사람이 좋다’ 방송분에 대해 분노했다.

ㄱ씨는 “설리는 같은 멤버였고 연예인이었지만, 우리 언니는 비연예인이었는데 왜 사적인 내용까지 다 공개한 것이냐”며 “오늘 일은 정말로 납득이 되질 않는다. 적어도 유가족에게 연락해 허락은 받고 언급하고 촬영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가족들 아무도 모르고 심지어 가족 중에선 루나와 왕래가 있었던 것이 나였는데 나에게도 연락이 없었다”며 “대체 무슨 생각으로 비연예인을 언급하며 촬영까지 할 생각을 했느냐”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ㄱ씨는 “유가족들이 언니 죽음이 이슈되면서 묻어두고 품어둔 아픈 상처가 다시 난도질 당하고 힘들 거란 생각은 안 했냐”며 “제발 우리 언니 죽음을 이용하지 말아달라. 그게 의도가 아니었다고 해도 잘못했다”고 적었다.

하지만 ‘사람이 좋다’ 측은 고 이지은씨의 유족들에게 촬영 동의를 구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람이 좋다’ 측은 이날 “유족의 글이 올라온 뒤 제작진이 사실 관계를 확인했고 루나의 해당 방송은 유족에게 동의를 구한 상태에서 방송이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가수로 활동 중인 아이유의 본명과 같아 해프닝도 일어났다. 일반인임에도 불구, 이름을 알릴 필요는 없었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