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손잡고 코로나를 이겨내자!

쑨시엔위(손현우) 중국 주광주 총영사

쑨시엔위(손현우) 중국 주광주 총영사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정부와 중국 인민을 대표해 한국 정부와 국민에게 진지한 위로의 뜻을 전하는 위문전을 문재인 한국 대통령에게 보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중한양국은 서로 돕고 “동주공제(同舟共濟)”하는 우호적인 이웃나라인 것을 강조했습니다.

중국은 계속해서 힘이 닿는 데까지 한국에 지원을 제공하고 한국의 전염병 방역을 지지할 것이며 한국과 손잡고 빠른 시일 내 전염병을 함께 이겨내고 양국 국민 및 세계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을 함께 지킬 용의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의 수많은 한국 친구분들은 시 주석의 위로 전문이 한국 코로나 방역에 대한 힘 있는 지지라며 한중 양국은 진정한 친구로써 한 마음 한 뜻으로 서로 돕고 힘을 합쳐 반드시 감염증을 이겨낼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한국은 중국의 좋은 이웃입니다. 중국 국민들이 코로나와의 전쟁이 가장 여려울 때 광주시와 전라남·북도를 포함한 한국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정부, 각계각층은 중국 국민들에게 대량의 방역물자와 소중한 정신적 지지를 보내주었습니다.

이에 중국 국민들은 감사의 마음을 품고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저는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을 대표해 영사구역 지방정부와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중국도 역시 한국의 좋은 동반자입니다. 한국의 코로나 방역을 지원하기 위하여 중국정부와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량의 방역물자를 지속적으로 보내주고 있으며, 또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의 적극적인 조율하에 최근 중국 상하이, 충칭, 광저우, 다롄, 저장, 쓰촨, 산둥 등 10여개 성, 시에서 광주시와 전라남·북도에게 대량의 마스크 등 방역물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총영사관과 영사구역내 중국 교민들도 현지 정부와 주민들에게 지원금과 방역물자를 전달했습니다.

한중 양국은 동고동락하는 운명공동체입니다. 현재 중국의 방역은 단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좋은 태세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방역 역시 효과적으로 통제되고 있으며 광주와 전라도 지역의 확진율이 전국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중 양국 코로나19대응 방역협력 대화체제를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중한 양국 국민들이 반드시 이른시일 내에 전염병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한국의 “약무호남, 시무국가(호남이 없으면, 나라도 없다)”라는 명언은 호남지역 및 호남지역민이 한국에서 중요한 지위와 큰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는 의미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광주와 전라남·북도 지역민들은 언제나 근면하고 용감하며 정과 의리를 중시해왔습니다. 호남 지역민들은 어떤 고난이라도 이겨낼 수 있고, 이번 전염병 사태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며 더 많은 우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난 중에 진심을 볼 수 있고, 비온 후에 땅은 더 굳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전염병과 맞서는 과정에서, 또한 전면전에 승리한 후에 중한 양국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는 더욱 긴밀해지고, 양국 국민의 우정은 더욱 돈독해질 것이며 광주시와 전라남도 및 전라북도와 중국 지역 간의 우호교류와 협력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주·전라 화이팅! 중국·한국 쨔이요!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