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자원연구센터-(주)렉스팜텍, 공동연구 협약

천연물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산업화 가속 기대

전남 장흥군 소재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는 최근 (주)렉스팜텍과 전남도내 천연자원을 활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업무협약으로 천연자원연구센터는 (주)렉스팜텍과 공동으로 지역 천연자원 중 약리적 효과가 우수한 자원을 활용 ▲연구를 통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개발 ▲양 기관의 장비 공동 이용 ▲전라남도 천연 유용 소재 발굴 및 제품개발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

(주)렉스팜텍은 2019년 설립돼 신약개발과 건강기능식품 및 제형 개발을 주로 하고 있는 신규 벤처기업이다.

천연자원연구원센터는 현재 전남도 비교 우위 특산자원 120여 종으로부터 유용한 약리적 효능과 생리활성 물질 및 그 기전을 밝히는 대표 연구기관이다. 현재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렉스팜텍과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상호교류하면 양 기관의 의약품 연구개발사업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서로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공유해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