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빛그린산단 산업시설용지 무이자 할부 공급

선납시 최대 6.2% 가격인하…인근산단 대비 24~41% 저렴
빛그린국가산단 위치도./LH 광주전남지역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미래 친환경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빛그린 국가산업단지내 산업시설용지 102필지, 65만1천㎡를 최대 5년 무이자 분할납부조건으로 추첨 공급한다.

20일 LH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빛그린 산단의 산업시설용지 공급 가격은 ㎡당 24만8천 원으로 평동 3차산업단지 31만7천 원에 비해 22%, 광주도시첨단단지 41만 원에 비해 40%가량 저렴하다. 최대 5년 무이자 할부조건(6개월 단위 균등분할 납부)으로 공급되므로 선납한 경우 6.2%의 가격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중에 중소, 중견기업의 설비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연 1.5% 저금리 정책자금지원 대출을 이용할 경우 저렴한 조성원가와 선납할인으로 인근 타 산단 대비 24%~41%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매입이 가능하다.

빛그린 산단 남측으로는 무안~광주 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나주방면 진입도로가 올해 2월 완공 개통됐고 국지도 49선을 연결하는 광주방면 진입도로 구간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등 광역교통망이 크게 개선돼 공장운영에 최적의 입지조건이 기대되고 있다.

광주공항과는 14.6㎞, 무안국제공항과는 31.2㎞ 거리에 있고 KTX 호남선 송정리역과는 12.7㎞ 거리에 있어 항공·철도시설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다음달 6일부터 이틀간 입주신청을 하고 LH청약센터에서 내달 13일부터 이틀간 분양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공급과 관련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서 매각공고를 확인하거나, LH 광주전남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