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탱큐워터 댓글 이벤트

참여자만큼 기부금 적립 물 부족지역 돕기 사용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는 22일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물에 대한 고마움을 댓글로 표현하는 ‘땡큐워터(Thank You, Water)’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20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물이 있어야 가능한 활동과 생활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댓글로 공유함으로써 삶과 생명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땡큐워터’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비맥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세계 물의 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이유와 함께 26일까지 남기면 된다.

참신하고 진심이 담긴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자 1인당 1천 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 물 부족 지역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물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물의 고마움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체험형 물교육 프로그램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