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신천지 루머 광주 웨딩업체, 누리꾼 고소
신천지 루머 광주 웨딩업체, 누리꾼 고소

광주지역 한 웨딩업체가 신천지 연루 허위사실을 유포한 누리꾼 4명 등을 무더기 고소했다.

22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웨딩그룹 위더스’가 일부 누리꾼이 지역 맘카페 등에서 유포한 ‘신천지 관련설’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며 명예훼손으로 누리꾼 4명을 고소해, 수사에 나섰다.

위더스는 광주 서구 광천동에서 대형 웨딩홀을 운영하는 회사다. 회사 측은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크게 확산되는 과정에서 ‘신천지 관련설’이 유포되면서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위더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신천지 소유라는 악성 루머로 70%이상의 매출 손실을 입었고 2차, 3차 피해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앞서 웨딩그룹위더스는 광주지점을 포함해 서울 영등포지점과 중랑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위더스 광주지점이 들어서기 전인 9년 전에 해당 웨딩홀 장소에서 신천지 관련 대규모 행사가 열렸고,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위더스가 신천지 소유기업이라는 루머가 확산됐다.

이로 인해 웨딩홀 측에는 신천지 관련 문의가 폭주하고 대관 및 예식장 취소가 잇따르자 해당 업체가 법적 대응에 나서게 됐다.

경찰 관계자는 “먼저 피해자 조사를 진행한 후 명예훼손의 여지가 있는지 판단한 후 누리꾼 IP추적 등을 통해 소환조사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젝냐 2020-05-04 11:57:24

    근데 한번 조사는 해야돼지않냐??? 위더스측의 말만 듣고 신천지가 아니라고 하면 그건좀아니지   삭제

    • 카타르시스 2020-04-05 15:56:04

      뜬금없는 악성루머, '~카더라'식의 무책임한 소문 퍼트리기 등은 정말로 근절되어야 합니다. 기사를 읽고나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위더스광주에 계약한 예비신랑신부들은 얼마나 마음고생할까?!! 웨딩업체는 얼매나 노심초사하면서 대응하고 있을까?!!! 이번 기회에 근거없는 악성루머를 생산하는 나쁜 넘들을 발본색원하여 어느 누구도 피해를 보지 않는 건강한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신천지 루머 땜에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 힘내시고 홧팅하셔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