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코로나19’ 심리상담 ‘마음콜’ 운영

신입생 대상…불안감 해소·학습 상담

호남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등교 연기가 장기화되면서 혼란을 겪는 신입생들을 위해 비대면 심리상담 프로그램인 ‘호남마음콜’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호남대에 따르면 재택 온라인수업을 받고 있는 신입생 1천700여명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호남마음 콜’ 운영에 들어갔다.<사진>

호남대 학생상담센터가 개발한 위기상담 프로그램인 ‘호남마음 콜’은 이달 말까지 1차 1:1 전화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상담에서 우울 및 정신건강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과는 2차 화상 상담이 이어지고,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학생은 자살예방센터나 정신건강센터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서 치료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위기상담을 위해 전문상담사 10명을 배치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한다. 이번 상담에서는 8단계의 상담 매뉴얼에 따라 신입생들의 심리상태를 체크하게 되며, 검사 결과에 따라 단계별로 적절한 치유가 이뤄지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김미례 호남대 학생상담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학의 대면 강의가 연기되면서 새로운 사회적 연결망을 형성해야 하는 신입생들이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거나 학교에 대한 소속감 형성 기회가 박탈돼 심리적 고통과 스트레스가 예상돼 전화상담에 나섰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