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

4월 30일까지 웹툰·포스터 2개 분야

입상자 20명… 총 상금 1천340만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 포스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아시아문화원(ACI)이 ‘2020 ACC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ACC가 내달 30일까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사회적 가치를 시민과 나누기 위해 ‘민주·인권·평화 콘텐츠’를 공모한다.

ACC가 주최하고 ACI가 주관하는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5월, 평화를 노래하다’다.

공모분야는 웹툰과 포스터다. 웹툰은 민주·인권·평화와 관련된 국내외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포스터는 평화를 표현하는 자유주제로 초·중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두 분야 모두 국적에 관계없이 개인 또는 단체(3인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지만 중복 참여는 할 수 없다.

공모작품은 관련성·작품성·대중친화성 등을 기준으로 두 차례 심사를 거친다. 각 분야별로 대상 1명(단체), 최우수상 1명(단체), 우수상 3명(단체), 장려상 5명(단체) 등 입상자 20명(단체)에게 상장과 총 1천3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5월 18일 ACC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해당 작품은 ACC홈페이지·소책자·미디어월·SNS 등 ACC의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는 4월 30일 오후 5시까지 ACC홈페이지 내 ‘ACC소식’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뒤,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홈페이지 참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ACC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ACC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콘텐츠를 시민 참여로 발굴하고자 기획했다”면서 “연령대를 나눠서 진행하는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