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카드 포인트로 장학금까지…
공무원복지 카드 등 적립금 4천여만원 기탁
 

장성군은 지난 24일 군 법인카드, 공무원복지 카드 등 포인트 적립금 4천100만원을 장성장학회 기금으로 기탁했다. /장성군 제공

전남 장성군은 법인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와 군 공무원복지 카드 사용 포인트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군은 지난 24일 유두석 장성군수와 조상명 NH농협은행 장성군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군 법인카드 등 포인트 적립금 전달식’을 열고, 4천100만원을 장성장학회 기금으로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군 법인카드, 공무원복지 카드, 보조금 카드의 포인트 적립금이다.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사용분을 기준으로 계산됐다.

군은 2006년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카드종류별로 사용금액의 0.3%∼1%를 적립해왔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적립된 금액은 총 3억4천여만 원에 이른다.

카드 적립금은 원래 자체 세입 증가분으로 사용처가 지정되지 않은 재원이나, 군은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장성장학회 기금으로 출연해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법인카드 사용은 예산집행의 투명성도 높이고, 포인트 적립금으로 장성의 미래 인재 양성에도 보탬이 된다”며 “지역의 인재 양성에 힘을 모아준 군 공직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장성/박문수 기자 pm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