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도 온라인 생중계…누구나 무료 관람해요
국립국악원,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 ‘사랑방 중계’
어려움 겪는 화훼농가 위해 꽃다발 이벤트도

국립국악원이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랑방 중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은 4월 11일 공연 예정인 에스닉 퓨전 밴드 ‘두번째 달’과 정가 가객 ‘하윤주’ /연합뉴스

이 시대 주목 받는 국악 연주자의 생생한 연주와 이야기가 함께하는 온라인 생중계 국악 공연 ‘사랑방 중계’가 5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관객들을 만난다.

국립국악원은 오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랑방 중계’를 선보인다. 사랑방 중계는 매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색다른 다섯 팀의 국악 단체를 초청해 이야기와 함께 연주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국악을 전공한 김필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최근 스타로 부상한 젊은 국악인들을 초대해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관객들과 함께 50분 동안 만들어가는 참여형 공연으로 구성했다.

각 출연자들의 음악과 단체 소개는 물론, 이들과 나누는 이야기들을 관객들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이어가고, 관람 인증 이벤트 등을 마련해 실제 공연장에서는 불가능했던 관객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총 5회로 구성한 ‘사랑방중계’의 28일 첫 무대는 MBN의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퀸’에 출연해 잘 알려진 국악인 조엘라와 이미리가 출연해 진솔한 음악과 인생 이야기 등을 소개하며 첫 막을 연다.

4월 4일 무대는 판소리와 레게의 만남으로 국악의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는 프로젝트 그룹 ‘노선택과 소울소스 meet 김율희’가 출연해 닮은 듯 이국적인 국악 무대를 선보인다.

4월 11일은 피리와 생황, 양금 연주자로 작곡과 프로듀싱 등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는 박지하의 음악 이야기가, 4월 18일에는 ‘아일랜드’, ‘궁’ 등의 드라마 OST로 잘 알려진 에스닉 퓨전 밴드 ‘두번째 달’과 음악극 ‘적로’의 여주인공 ‘산월’ 역으로 유명한 정가 가객 ‘하윤주’가 함께 출연해 재즈와 정가로 엮은 ‘팔도유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인 4월 25일에는 국립국악원의 젊은 거문고 연주자 고보석(정악단), 이재하(민속악단)와 그룹 ‘잠비나이’의 거문고 연주자로 활동 중인 심은용이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젊은 거문고 연주자 3인이 펼치는 운치 있고 멋진 인생을 즐기는 신(新)풍류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은 관객들의 온라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꽃다발을 구입해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퀴즈 정답, 관련 질문 등을 올리는 시청자 중 매회 10명을 선정해 프리지아 꽃다발을 발송하며, 관람 인증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해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국악원은 출연자 및 무대 직원들의 감염 보호를 위한 최선의 조치를 준수해 안전한 공연 진행에 힘쓸 예정이다.

국립국악원 ‘사랑방중계’는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국립국악원 누리집과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