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전남형 긴급생활비’접수
내달 29일까지 신청
 

함평군청 전경.

전남 함평군은 내달 29일까지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7일 밝혔다.

전남도와 함평군이 공동 출자해 지원하는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선정기준액 이하의 가구에 대해 가구원 수에 따라 긴급생활비를 차등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군비 15억 원을 포함해 총 26억 원 가량으로, 지역 1만7천856가구 중 6천607가구(37%)에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군은 추정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3월 29일 기준 함평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세대(대상자 선정 이전 타시도 전출세대 제외)로서 전남도가 정한 건강보험 가입유형에 따른 선정기준액 이하 가구다. 유형별로 지역건강보험만 가입한 가구는 건강보험료만 적용하며, 직장 또는 직장·지역건강보험 혼합 가구는 건강보험료에 재산기준(1억6천160만원 이하/금융재산 제외)을 추가 적용해 상대적으로 자산이 많은 가구는 제외한다.

또한 ▲저소득 한시생활지원자(국민기초수급자, 법정차상위) ▲긴급복지지원자 ▲실업급여 및 구직활동수당지원자 ▲피해사업장 무급휴직 근로자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유사 정부 지원을 받은 중복지원 대상자 등도 이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다만 소득 하위 70%까지 지급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김영록 전남지사가 지난 6일 중복 지원 방침을 밝히면서 1가구 당 최대 15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지원 금액은 가구별 세대원 수에 따라 1~2인 가구 30만 원, 3~4인 가구 40만 원, 5인 이상 가구 50만 원 등으로 차등 지급(1회)된다.

기타 지원에 관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시군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