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추진

공무원 책임성·투명성 제고

5월 1일까지 사업 신청·접수

화순군청 전경.
전남 화순군은 정책 책임성·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를 추진한다.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는 정책 추진 과정과 관련 공무원의 실명을 공개하는 중점 관리(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을 선정할 때,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도다.

분기별로 군민이 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되길 원하는 사업을 신청하면, 군은 심의 절차를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한다.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은 올해 군이 추진 중이거나 추진할 사업 또는 지난해 정책실명 중점관리 대상 사업에서 빠진 주요 사업들이다.

군민 누구나 5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화순군청 누리집 ‘정보공개’ 페이지 중 ‘정책실명제 국민신청 실명제’ 안내 게시판을 참고해 서식을 작성할 수 있다. 또 우편(화순군청 기획감사실 김려원) 및 팩스(061-379-3260),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군은 접수된 의견에 대해 군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화순군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책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의 군정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