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IT/과학
포블게이트, 3차 A-IEO 연일 억소리 나는 완판

포블게이트, 3차 A-IEO 연일 억소리 나는 완판
 

1 포블게이트의 A-IEO 이미지
포블게이트 제공

포블게이트가 3차 A-IEO를 오픈하고 연일 토큰 모금을 완판하고 있다고 밝혔다.

A-IEO는 포블게이트가 단독으로 런칭한 토큰 판매 방식으로서, 기존 IEO 모델의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공평한 투자 기회를 균등 배분하여 거래 가치를 자체적으로 높인 토큰 판매 모델이다.

A-IEO는 판매 기간 동안 모금된 전체 투자 금액에 대해 투자자가 기여한 금액에 비례해 토큰을 배분한다. 그리고 분배한 토큰 중 구매하지 못한 원화는 다시 투자자에게 돌려준다. A-IEO는 지분 투자 방식을 구현해 소수가 판매량을 독점하는 형태를 막는다.

분배 방식만 다른 것이 아니다. 토큰에 대한 락업 정책도 모금 시점부터 적용한다. 구매한 토큰의 80%는 락업하고, 20%만 유통하며 락업한 80% 토큰은 일정 기간 후 단계적으로 락업을 해제한다. 락업되지 않은 20%는 A-IEO 판매 기간동안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어 급격한 토큰 가격 등락 문제를 해결한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A-IEO 모델은 투자자들과 프로젝트 재단들에게 인기가 높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3차 A-IEO 모집에 수십 개 프로젝트가 몰렸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3차 A-IEO로 판매되는 토큰은 200:1 경쟁률로 판매되며, 청약 100억원 이상이 몰렸다.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A-IEO가 IEO를 넘어서 새로운 토큰 판매 모델로 정착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A-IEO 토큰 판매 모델 런칭과 렛미솔(LMS) 등 유망코인을 런칭하며,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