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IT/과학
바이낸스KR ‘마이아이디얼라이언스’ 합류

바이낸스KR ‘마이아이디얼라이언스’ 합류
 

1111
바이낸스KR 제공

바이낸스KR이 고객신원확인(KYC) 강화에 나선다.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 공동대표이사 강지호, 웨이주오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 ID(DID, 탈중앙화 신원증명) 생태계 구축 협력체인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에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ID 생태계를 구축하여 기존 시장의 문제점과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연합체다. 삼성전자 및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야놀자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블록체인과 생체인증을 활용해 보안성이 뛰어나며, 금융실명법과 전자금융거래법상 요구되는 비대면 실명 확인과 관련된 모든 디지털 금융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신원증명 플랫폼이다.

바이낸스KR은 은행들이 발급한 마이아이디 기반 신원증명을 사용하는 이용기관인 성장 파트너(Growth Partner)로 참여한다.

이용자들은 통합ID 사용으로 중복되는 신원증명 절차를 제거해, 인증 과정에서 오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본인의 단말기에 개인정보 저장 후 인증 시 필요한 정보만 골라 제출하면 된다.

바이낸스KR 관계자는 “전세계 블록체인업계의 자금세탁방지(AML) 방안을 리드하는 바이낸스 글로벌 AML시스템과 국내 제 1금융권 수준의 KYC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국내 대표 DID 연합체인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함으로써 신원증명 절차를 간소화하고 거래소 내 신원정보 위변조 및 도용 방지 등의 보안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정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낸스KR은 ‘바이낸스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용한 전 세계 첫 번째 거래소다.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바이낸스닷컴의 강력한 매칭 엔진, 거래 위험 통제 및 보안 시스템 등 바이낸스 글로벌 거래소의 핵심 기능을 제공받고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