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MLB 응원 현수막 설치

ESPN 중계 맞춰 코로나19 극복 응원

1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 ‘Be Strong MLB’현수막이 내걸렸다. /KIA 타이거즈
KIA타이거즈가 모기업인 기아자동차와 함께 미국 메이저리그와 팬들을 응원하는 대형 현수막을 광주기아챔피언스 필드 관중석에 내걸었다.

KIA와 기아차는 1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1루 관중석에 ‘Be strong MLB! We’re in this together‘(힘을 내요 MLB! 우리가 함께 할게요) 문구가 담긴 대형 현수막(20X15m)을 걸었다.

미국 최대 스포츠 채널인 ESPN의 생중계 맞춰 이를 시청하는 미국인을 비롯해,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강조하고, 연대 의식 속에 이들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윌리엄스 감독을 비롯해, 위더마이어 수석코치, 서재응, 최희섭 코치, 터커, 브룩스, 가뇽 등 메이저리 출신의 코칭스태프와 선수가 다수 활동하고 있는 구단으로서, 코로나19 탓에 개막이 미뤄진 메이저리그 선수 및 관계자와 팬들을 응원하는 마음도 담겼다.

KIA 관계자는 “ESPN 중계를 통해 미국에서도 KBO리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함께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미국 팬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수막을 걸었다”라며 “향후 우호관계 유지를 넘어 양 리그간 교류가 활발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