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업그레이더’ 이벤트
 

미디움 제공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업체 미디움이 블록체인 관계자, 개발자의 간편하고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을 위한 개발지원도구 MDLX를 출시한다.

MDLX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손쉬운 개발환경을 위해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 분야별 약 40여종의 블록체인 체인코드를 제공한다.

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통해 호환성을 갖췄고 블록체인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 손쉽게 활용 가능한 직관적 UI를 적용해 개발과정과 모니터링이 가능해 블록체인기술의 저변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미디움측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클로즈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클로즈베타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행사명인 업그레이더(Upgrader)처럼 더욱 완성도 있는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구현을 위한 첫 신호탄이다. 이벤트 참여자를 통해 정식 서비스 오픈전에 확인되는 오류나 개선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강력한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를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MDLX의 ‘업그레이더(Upgrader)’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3주 동안 진행된다. 클로즈베타 이벤트 신청자 중 선정된 참여자는 직접 MDLX를 이용해 사용성, 편의성과 개발 과정상 발생하는 피드백을 제공하고 미디움은 선정된 50명의 참여자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부터 백화점상품권까지,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미디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MDLX의 명칭이 미디움의 블록체인 솔루션 MDL을 미리 경험(MDL eXperience)하는 의미인 만큼 이번 이벤트는 미디움의 독자적 블록체인 가속기술과 이를 지원하는 개발지원도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판종 미디움 대표는 “데이터의 무결성, 위변조 불가 등 많은 장점을 가진 블록체인의 개발 문턱이 낮아지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의 현실화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미디움은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위해 더욱 많은 도전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