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이용섭 광주시장,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모 성명(전문)

이용섭 광주시장,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모 성명(전문)
 

23일자 추도식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가 23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열린 노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도식에서 분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모 성명을 통해 “노무현 정신의 뿌리는 오월 광주정신”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노무현 정신은 지역주의를 깨고 국가균형발전과 통합을 이루는 것이며, 끊임없는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다음은 추모 성명(전문)

“노무현 정신의 뿌리는 오월 광주정신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기를 맞이하여 ‘노무현 정신’을 되새깁니다.

‘노무현 정신’은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민들이 땀 흘리고 노력하는만큼 정직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노동의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통해 삶의 질과 행복지수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비방과 갈등이 사라지고 화합과 포용의 품격있는 광주를 만들겠습니다.

‘노무현 정신’은 지역주의를 깨고 국가균형발전과 통합을 이루는 것입니다.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각자도생하면 그 끝은 공멸입니다.

광주·전남의 상생으로, 영·호남의 동서화합으로, 5·18의 전국화로 진정한 국민통합을 이루어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무현 정신’은 끊임없는 혁신입니다. 쉽고 편한 일보다는 어렵고 힘든 일, 오늘보다는 내일을 준비하는 일, 인기 있는 일보다는 가치 있는 일에 주력하셨던 그 발자취 따라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오늘도 혁신의 길을 가겠습니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묘비에 새겨진 ‘노무현 정신’을 광주에서부터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보고 싶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

2020. 5. 23.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치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