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퇴직공제금 전용 상담창구 개설
내달부터 광주시청사 1층서 업무
지역 만65세 이상 7만3천명 이용

65세 이상 지역 고령자를 대상으로 퇴직공제금 전용 상담창구가 광주광역시청 1층 민원실에 마련됐다.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는 26일 광주광역시와 함께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시청사 1층 민원봉사실에서 65세 이상 지역 고령자를 대상으로 퇴직공제금 전용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27일부터는 만65세 이상인 건설근로자는 공제부금 적립일수가 252일 미만이어도 그간에 적립된 ‘퇴직공제금(공제부금+이자)’을 수급할 수 있다.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시민 중 2만3천여명이 퇴직공제금 52억여 원을 수급 대상 명단에 이름이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전남도에서는 5만여 명이 퇴직공제금 99억여 원을 수혜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시청 민원실이나 우체국(금융업무 취급소), 공제회에서도 퇴직공제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시청 민원실은 다음달 1일부터, 전국 2천600여 개의 우체국과 공제회는 27일부터 방문 접수를 시작한다.

광주ㆍ전남 지역에 거주 중인 만 65세 이상(1955년 5월 27일 이전 출생자)이고 건설 현장에 근무한 이력이 있다면 누구나 전화를 통해 그간의 적립된 공제부금을 확인할 수 있다.

건설근로자에게 적립된 공제부금이 있다면 광주시청이나 가까운 우체국, 공제회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과 통장을 가지고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퇴직공제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임준택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장은 “이번 광주시청의 협조로 청사 내 민원봉사실에 추가로 고령자 전용 퇴직공제금 창구를 운영하게 돼 지역 내 고령 건설근로자가 좀 더 편리하게 퇴직공제금을 수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