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래 유탑그룹 회장, 창조경영 2020 수상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고객만족경영 부문서 수상자인 유탑그룹 정병래 회장을 대신해 유탑건설 김종기 부사장과 정병동 대표이사가 대리수상하고 있다. / 유탑그룹 제공]
유탑그룹은 26일 정병래 유탑그룹회장이 이날 오전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유탑그룹은 38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거단지, 상업시설, 체육시설 등의 각종 건축물을 설계, CM, 감리, 운영, 임대관리 하는 종합건설사다.

정 회장은 대표 브랜드인 유탑 유블레스를 필두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건설 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2015년을 기점으로 평균 33%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해 유탑을 중견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03년 (주)유탑건설과 2014년 (주)유탑디앤씨, 2016년 (주)다온알앤디를 설립하면서 시공과 시행, 임대 관리, 호텔 레저 사업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폭넓게 확장해나가 현재는 전 건설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최초 토탈 솔루션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18년 수주 1조 원을 달성했고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2017년 제주를 시작으로 호텔 레저 사업에 뛰어든 유탑은 그 다음 해, 혁신 설계와 풍부한 부대시설의 여수 호텔로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으며 오는 8월 488객실 규모의 복합 스마트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