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전국에 알릴께요”

28일 특별 홍보단 발대식 진행

범군민지원협의회원 35명 구성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특별 홍보단 발대식 개최 (결의문 낭독 후 기념사진). /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전국 투어 특별 홍보단(이하 홍보단)’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홍보단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범군민 지원협의회 소속 위원 35명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박람회 홍보 차량을 이용해 대도시를 비롯한 각지의 다중 운집 지역, 주요 행사장 등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박람회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박람회 성공 개최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발대식 결의문 낭독, 축사,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단의 퍼포먼스와 함께 박람회 홍보 차량 출정식이 있었다.

신우철 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장은 “2014년과 2017년 두 번의 박람회는 해조류의 올바른 이해와 가치를 알리는 박람회였다면 2021 박람회는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와 의약, 뷰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화해 부가가치가 높은 수출 중심의 박람회로 이끌겠다”며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해조류산업 발전은 물론 완도가 해양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 홍보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치유의 바다, 바닷말이 여는 희망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1년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24일간 완도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중·서부취재본부/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