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2기 블록체인 국민참여단’모집

오는 12일까지 신청·접수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경.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민과 함께하는 블록체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2020년 블록체인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

KISA가 지난 2018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은 정부혁신 과제 중 하나인 공공서비스 혁신 및 블록체인 활용 확산을 위한 ‘공공선도 시범사업’과 국민 체감 및 산업 수요 확대 등을 위한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로 구분해 시행중이다.

국민참여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블록체인 시범사업 개발과정 모니터링 ▲서비스 개선사항 도출 및 의견 제시 등과 함께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SNS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민참여단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접수를 받은 뒤 80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단은 7월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참여단원에게는 활동 수당 지급 및 활동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를 연말에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사항은 KISA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성원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단계부터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국민이 생활 속에서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