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경 조달청장, 광주·전남 공공기관·조달업계 간담회 개최

혁신조달 확산·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방안 논의
정무경 조달청장은 5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지역 공공기관과 경제단체·조달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 개최했다./광주조달청 제공
정무경 조달청장은 5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지역 공공기관과 경제단체·조달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전남도, 광주·전남테크노파크 등 지역 주요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방안과 공공 혁신조달의 저변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정무경 청장은 이 자리에서 ▲혁신구매목표제도 ▲혁신시제품 구매사업 ▲혁신장터 ▲벤처나라 등 정부와 조달청이 추진 중인 주요 혁신조달정책을 설명하고 지역 기관·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혁신제품의 납품기회 확대와 혁신조달정책 확산을 위한 홍보 강화 및 현실적인 업계 지원방안 등을 건의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공공부문이 먼저 전통 조달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민간의 기술개발과 혁신을 촉진하는 적극적인 조달자로변해야 한다”며 “조달청과 지역 공공기관, 업계가 힘을 합해 기술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광주·전남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