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이용섭 시장, AI중심 미래산업 선점 ‘전방위 행보’빅데이터 전문가 이경전 교수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논의

이용섭 시장, AI중심 미래산업 선점 ‘전방위 행보’
빅데이터 전문가 이경전 교수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논의
도로교통공단과 AI 기반형 최첨단 자동차 면허시험장 광주 건설 추진
 

5일자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면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서울시 노보벨 엠버서더 호텔에서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을 만나 인공지능 기반형 최첨단 융복합형 자동차 면허시험장을 광주에 건설하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광주시 제공

인공지능(AI)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광주광역시의 전방위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일 경희대 이경전 교수를 찾아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교수는 국제전자상거래연구센터 소장을 역임한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권위자로 이 시장에게 광주만의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모델 구축방안을 제안했다.
 

5일자 이경전 경희대학교 교수 면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서울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권위자인 이경전 경희대학교 교수를 만나 광주만의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모델 구축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광주시 제공

이 시장은 또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을 만나 인공지능 기반형 최첨단 융복합형 자동차 면허시험장을 광주에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현재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광주만이 유일하게 자동차 면허시험장이 없다.

이 시장은 자동차, 드론 등을 포함하는 미래 모빌리티 실증단지 구축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광주주시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 미래 모빌리티 멀티 테스트 콤플렉스와 광주시가 구축 중인 인공지능 인프라와의 시너지효과가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시의 이 같은 적극적 행보는 최근 지정된 광주경제자유구역에 인공지능 중심 미래 신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관련 전문가 등을 통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월 29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위한 비전 선포 이후, 적극적 기업유치를 통해 올 한해 1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중 7개 기업의 실 투자를 이끌어 내는 등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치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