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0 ACBC 제1기 투자 IR’참여기업 모집

50개 기업 모집…8일 오후 6시까지

해외투자 유치 멘토링 등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오는 8일까지 우리지역 인공지능과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및 투자유치 강화를 위해‘2020 ACBC(AI·콘텐츠·기업종합지원센터) 제1기 투자IR’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020 ACBC 제1기 투자IR’은‘2020년 투자진흥지구 투자활성화지원’의 일환으로 지역의 인공지능 콘텐츠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인공지능, 콘텐츠 분야의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과 도약성장기업, 기업공개대상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50개 기업을 모집한다. 해당기업들에 대한 투자유치 5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17개 창투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 ▲사업아이템 분석과 컨설팅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활동 ▲멘토링, 투자유치 관련 교육 ▲해외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기업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통합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번 투자IR 참여기업 모집을 진행하는 AI·콘텐츠·기업종합지원센터(ACBC)는 우리지역 인공지능과 콘텐츠분야의 기업들을 통합지원하기 위해 진흥원이 올해 초 구축, 지난 달 개관한 전일빌딩245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