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전남교육청, 지역 대학과 교육협력 강화
전남교육청, 지역 대학과 교육협력 강화

지역인재전형 확대·농어촌 지원 방안 등 적극 모색

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지역 인재를 키우고,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최근 진도쏠비치리조트에서 광주교대·목포대·순천대·전남대 입학 관계자들과 각 대학에 파견된 교육청 교육협력관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전남교육청과 각 대학 간 도내 일반고 관련 지원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남교육청은 지역 학생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지역인재전형 모집인원 증가 성과를 분석하고, 앞으로도 전남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각 대학 별 전년도 입시결과를 분석하면서 지역 학생들의 진학 유형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대학과 연계해 도내 일반고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깊게 논의했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지역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 및 농어촌 교육 소외지역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