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실ON 닷컴’ 코로나19 국가 우수사례 선정

도교육청 자체 개발…전국서 벤치마킹

전남교실ON 닷컴 학년별 주간 학습메뉴 화면 캡처.
전남도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온라인 교육플랫폼 ‘전남교실ON 닷컴’이 기획재정부에서 펴낸 ‘코로나19 극복 한국 경험’ 편의 전남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극복 우수 사례집은 보건, 경제, 교육 등 국내 코로나19 대응 우수 사례를 하나로 엮어 세계 각국에 알리는 자료다.

전남교실ON 닷컴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고, 온라인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이 가장 쉬운 방법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으로, 장석웅 교육감의 주문에 따라 도교육청 각 과와 전남도창의융합교육원이 일선 교사들과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전남교실ON 닷컴은 단순히 콘텐츠 제공 형태에 머물지 않고 수업진행 절차에 따라 학생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로그인을 하지 않고, 웹이나 앱을 활용하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이 접근이 매우 용이하고 활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접근 절차의 간소화, 사용의 편리성, 친숙함, 교사와 학생친화적 환경으로 전국의 많은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 구글사이트를 통해 각국의 언어로 자동번역돼 일본, 베트남, 독일, 페루,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활용돼 6월10일 현재 누적 페이지뷰가 19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장석웅 도교육감은 “전남교실ON 닷컴이 이제는 전국의 많은 교사와 학생들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코로나19를 극복한 국가 우수사례로 선정된 데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남교육은 앞으로도 우리나라와 세계 교육을 선도하며 미래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