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서 “추가 피해 막는데 최선”

40억원대 아파트 중복분양 사기 의혹
경찰, 주택조합·대행사 압수수색
동부서 “추가 피해 막는데 최선”
 

광주지역 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서 발생한 수십억원대 중복분양 사기와 관련 경찰이 조합과 대행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11일 동구 지산동 모 지역주택조합과 분양업무 대행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한 다중계약 피해자는 현재 53명으로 고소장에 기재된 피해 금액은 합산 40억원 상당으로 파악됐다.

현재 조합원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이들은 중도금 대출 서류 작성 과정에서 한 가구에 조합원 또는 다른 입주예정자들 3~4명이 같은 가구의 분양권자인 사실을 확인, 수사를 의뢰했다.

고소인들은 조합원 자격 취득과 저렴한 분양 등을 보장해 준다는 말에 속아 업무대행사 관계자 개인 계좌 등으로 돈을 보냈다고 호소하고 있다.

아파트 한 채당 최대 4명까지 중복계약이 체결된 사실은 고소인들이 대출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소인들은 조합 설립 추진위원회가 만든 계좌가 사기행각에 사용된 정황 등을 근거로 조합을 업무대행사와 함께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이날 임우천 동부경찰서장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수사전담팀을 꾸려 피해자 상대 피해 경위 파악 등 신속히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수사에 만전을 기하겠다. 혐의에 따라 관계자들을 엄정 사법처리하고 시민들의 추가 피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