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제미니(Gemini)’와 ‘맞손’…한국 최고 보안성 거래소 만든다

포블게이트 제공
한국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제미니의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 계약을 국내 최초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포블게이트는 고객 자산 보호를 목적으로 제미니 커스터디 서비스 계약을 진행하였으며, 포블게이트의 고객 자산 일부를 제미니 거래소에 안전하게 보관한다.

제미니는 카메론,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가 만든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자랑한다.

포블게이트가 신청한 커스터디 서비스는 뉴욕주 금융서비스국이 허가한 뉴욕 은행법을 따르는 금고(수탁) 서비스로 자본 요구 사항 준수 및 전통적인 방법의 재무 관리를 통한 정기적인 감사를 받는 서비스다.

제미니 커스터디 서비스는 자체 보험회사인 나카모토를 통해, 세계 최고 보험 보장액인 최고 2억 달러까지의 보험금을 보장한다.

최근 제미니는 삼성전자와 기술 제휴를 맺으며, 갤럭시 스마트폰 플랫폼에 제미니 모바일 앱과 삼성블록체인 월렛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협력한 것으로 화제가 됐다.

포블게이트 이철이 대표는 “글로벌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제미니와 함께 포블게이트의 고객 자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미니 커스터디 계약은 포블게이트의 고객 자산 보호와 해킹 방어를 한국 최고 수준으로 강화할 계획 중 하나의 단계”라고 말했다.

또 이 대표는 “가상자산의 가장 큰 과제는 보안과 신뢰”라며, “포블게이트를 신뢰성 있는 한국 대표 거래소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제미니 최고경영자(CEO) 타일러 윙클보스는 “자산 클래스로서 암호화폐의 성숙은 커스터디의 안전에 달려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