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홈페이지 ‘새 단장’
정보 접근성·편리성 향상
 

나주시가 최근 나주시청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정보를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시정 소식을 한 눈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 중심의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 본격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대표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부서별·업무별 홈페이지를 통·폐합해 접근성, 편리성을 강화한 통합메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개인용 컴퓨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화면 규격에 맞춰 크기가 자동적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시정 소식, 민원서비스 등 크게 3페이지로 구분돼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좌측 상단에는 문화관광·나주시의회·농업기술센터·보건소 홈페이지를 비롯해 시장과 시민의 소통 창구인 ‘열린시장실’, 나주시의 다양한 정책을 인포그래픽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공데이터 ‘데이터나루’ 접속링크를 배치했다. 홈페이지 우측 미세먼지 등 기상 정보와 실·과·소 조직체계 및 연락처, 예산·통계·주간행사 팝업창도 눈길을 끈다.

보도자료 및 언론해명자료, 포토갤러리, 고시·공고, 소식지·반상회보 등 나주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시정 뉴스란’도 편성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청 홈페이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용 편의는 물론 투명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