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거주 70대 여성 코로나19 추가 확진…광주 45번째
민간기관 1차 검사서 ‘양성’ 판정
광주보건환경연구원서 재검사중
22~24일 배편 이용 제주도 여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 감염 사례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광주와 전남에서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비상이 걸린 가운데 지난 28일 확진자가 다녀간 광주광역시 동구 운림동의 한 사찰에서 동구보건소 직원들이 긴급방역을 하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 북구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차 ‘양성’ 판정을 받았다.

30일 광주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민간검사 기관에서 이뤄진 코로나19 1차 검사에서 북구 중흥동에 거주하는 70대 여성 A씨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A씨는 광주지역 코로나19 45번 확진자로 분류됐다. 1차 검사에서 A씨가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보건당국은 이날 오후 현재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재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재검사 결과는 이날 저녁께 나올 전망이다.

A씨는 토요일인 지난 27일 장염 증상을 보여 광주 북구 해피뷰병원에 입원했으며, 29일 흉부 X-ray 검사 결과 폐렴 소견을 보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다.

보건당국은 앞서 A씨가 지난 6월22일부터 24일까지 배편을 이용해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했다. A씨는 여행중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A씨의 접촉자 규모를 조사하는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접촉자로 분류된 이들에 대해선 격리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