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정 발전 전략 추진 ‘속도’
민선7기 반환점 맞은 명현관 군수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서
주요 현안사업 성과·비젼 밝혀
“‘초심불망’군민과의 약속 실현”

명현관<사진> 전남 해남군수가 민선 7기 반환점을 맞아 군정 발전 전략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2일 해남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달 24일부터 명 군수 주재로 2020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잇따라 열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올 상반기 부서별 주요 업무 추진 실적과 하반기 계획, 민선 7기 현안사업에 대한 검토가 이뤄진다.

먼저 군은 올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선제적 방역과 경기 침체에 대한 대비로 군민들의 안전을 지켜내는 한편 분야별 주요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왔다.

북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와 군 노인회관 신축, 흑석산 치유의 숲 조성 등 사업을 완료했으며, 노후상수관로 교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작은영화관 및 청소년복합문화센터, 땅끝가족어울림센터 등 주요 사업들이 역점 추진돼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 조성, 2030 해남군종합발전계획 수립용역, 생활문화센터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노후정수장 개량사업, 두륜산 길 조성사업 등 대규모 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응해 농어민 공익수당의 일괄 선지급, 전남최초 소상공인 등 긴급경영안정자금 지급, 해남사랑상품권의 증액 발행 등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왔다.

이와 함께 민선 7기 후반기를 맞아 해남군의 장기발전 동력이 될 주요 전략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단계별 실행 방안을 구체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관광, 지역경제, 복지서비스 등 변화된 환경에 대비해 다양한 정책발굴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 및 연기된 각종 대회, 행사에 대해서 진행 추이를 세심하게 살펴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 “지난 2년 새로운 해남을 군민들 앞에 보여드린다는 각오로 혼신을 다해 뛰어온 결과 분야별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며“주요 사업들이 본 궤도에 올라선 만큼 앞으로는 군민들이 달라진 군정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