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도 플러스 재테크
영광군, 청년 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영광군, 청년 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이달 17일까지…만 15~39세 이하 대상

전남 영광군청 전경.
 

전남 영광군은 오는 17일까지 일하는 청년(만15세~39세 이하)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 저축계좌’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저축계좌는 차상위 계층의 청년 근로자들이 사회에 안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주거비, 교육비 등에 필요한 목독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근로활동을 하면서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이하인 주거·교육급여 가구 및 차상위 계층의 청년이다.

본인이 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 근로소득 장려금 30만원을 매칭 지원해 3년 후 1천44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단 3년간 근로 활동을 계속해야 한다.

또한, 통장가입 기간 내 연 1회(총 3회) 자립역량교육 이수와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해야 한다.

영광군은 청년저축계좌 이외에도 기초수급자 등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Ⅰ·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자산형성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모집일정은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참여자는 11월까지 매월(1일~15일), 희망키움통장Ⅱ는 4회(2월, 5월, 8월, 10월), 청년저축계좌는 2회(4월, 7월) 모집한다

자산형성지원사업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가입 신청하면 소득과 재산조사를 통해 적합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영광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복지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