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 글로벌IP스타기업 추가모집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식재산센터에서는 ‘2020년도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추가 참여기업 모집을 7월 31일까지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IP스타기업 지원사업은 광주광역시와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해외 수출 또는 수출을 준비 중인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 및 권리화를 통해 IP경영 활성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추가모집의 경우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광주지역기업들이 한국형 방역(K-방역) 수출 등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해외특허 확보 등의 지식재산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고자 실시하게됐다.

선정된 글로벌IP스타기업에게는 연차평가를 통해 3년간 해외비용지원, 특허맵, 디자인맵, 브랜드 개발, 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추가 모집은 31일까지 광주지식재산센터 홈 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으며, 사업 문의와 지식재산관련 상담은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연중 진행된다.

김동환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추가모집을 통하여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센터차원에서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