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환자 진료비 지원 위해 1억원 전달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 전남대병원에 후원금 4억 쾌척
불우환자 진료비 지원 위해 1억원 전달
향후 10년간 의료진 교육비 3억원 약속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과 이삼용 전남대병원장 등이 21일 전남대병원에서 발전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있는 모습. /전남대학교병원 제공

구제길 광주 세종요양병원 이사장이 전남대학교병원에 발전후원금으로 4억원을 기부한다.

구 이사장은 전남대병원서 치료받는 불우 환자의 진료비 지원으로 1억원, 의료진의 교육·연구비 지원으로 3억원을 기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21일 병원 1동 로비에서 이삼용 병원장과 구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 중 불우환자 진료비 지원액은 이날 전달됐으며, 의료진 교육 지원비는 향후 10년간 매년 3천만원씩 나눠 기부키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구 이사장은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진료와 교육,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전남대병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가져왔다”면서 “이번 후원금이 불우한 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고, 의료발전에 뜻깊게 쓰여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병원장은 “전남대병원 발전을 위해 이렇게 큰 뜻을 전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면서 “이같은 지역민의 애정과 격려에 힘입어 전남대병원이 지역민의 건강파수꾼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현재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대표인 구 이사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특히 지난 5월에는 사회봉사부문 광주시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