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전남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시행

전남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시행
코로나19 예방 차원 오늘부터 13일까지 실시
오전·오후 각각 50명씩 2개조로 나눠 진행

전남소방본부 명판
 

전남도소방본부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7월부터 연기한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을 재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력시험은 15개 분야 필기시험 합격자 802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13일까지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오전·오후 100명에서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오전·오후 각각 50명씩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응시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체크를 거친 후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시험 중에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해야 한다. 또한 체력시험 종목마다 손을 소독하고 측정이 끝나면 매번 장비를 소독한 뒤 다음 사람이 응시토록 할 방침이다.

시험대기 시 응시자 간 거리를 1.5m 이상 유지하고, 왕복 오래달리기에서도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체력시험은 6개 종목으로 측정되며, 측정결과는 최종합격자 평가점수에 15%를 반영한다.

시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체력시험 응시자의 5~10%를 대상으로 무작위 도핑테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체력시험 합격자는 21일 전라남도 누리집 시험정보란과 전남도소방본부 누리집 채용정보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