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등 4개 사업비

서동용, 지역 현안사업 특별교부세 32억 확보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등 4개 사업비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5일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등 4개 지역 현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3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순천시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5억원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6억원 ▲곡성군 곡성읍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 10억원 ▲구례군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 11억원으로 지역주민의 삶에 밀접한 사업들이다.

순천시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사업은 순천시 일대 가족단위의 휴식처와 유·청소년들의 스프츠 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사업은 고령의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환자와 주변인들의 경제적·정신적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곡성군 곡성읍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예상되는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례군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은 1983년에 건설된 광의대교의 손상된 주요부위(교대 및 슬라브 등)를 보수하는 데 필요한 국비를 우선 확보한 것이다.

서 의원은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는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자체, 지역 의회와 소통하며 확보한 예산으로 지역주민의 삶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 앞으로도 지역 숙원사업,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필요한 예산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