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부탁해” 강진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대구면 하저 어촌체험마을 내
각종 편의시설·휴식공간 제공

올여름 가족과 함께 대형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전남 강진군 대구면 하저 어촌체험마을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아 무더위를 날려 보내는 건 어떨까.<사진>

6일 강진군에 따르면 연간 6천여 명에 달하는 이용객들이 방문하는 대구면 하저 어촌체험마을은 어촌생활 전반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여름 휴가의 숨은 명소로 꼽힌다.

하저 어촌체험마을은 승선체험, 바지락 갯벌체험, 해안가 산책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어촌 관광형 체험마을이다. 바지락을 직접 캐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등 어린이도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무엇보다도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지난달 31일 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이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조립식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파라솔, 샤워장, 이동식 화장실 등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이 구비돼 있다. 바로 옆에서는 탁 트인 강진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대비해 관광객이 안심하고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어촌체험마을에 대한 방역·위생 관리도 강화했다. 소규모 가족단위 체험 위주로 진행해 체험객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에 개장한 하저 어린이 물놀이장은 지자체의 예산지원 없이 스스로 비용을 투입해 운영하는 몇 안 되는 우수사례로 꼽힌다”며 “체험객들이 안심하고 어촌마을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운영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